2017년 12월 22일 금요일

우주의 오묘한 빛의 연출 오로라 사진모음




안녕하세요.

한동안 안보였던 무지개가 
올해는 비온뒤 몇번 보였더랬어요.^^




오늘은 갑자기 그 오묘한 빛을
 쫓아가고 싶어지네요.




        그래서 무지개가 아닌 오로라를 한번 찾아 봤어요.^^



함께 오로라 그 빛의 향연으로 떠나요~~~~~>>




         오로라가 발생원인은 극광현상 때문이라고 합니다.




태양풍이 원인이 된다고 하네요.
태양에서 발생하는 태양풍에는 플라즈마가 방출이 돼요.


이 태양풍의 경우 그 규모나 위세가 크기 때문에 
우주에 순식간에 퍼진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이런 모양도 나타나나 봐요.^^ 


당연히 지구에도 태양풍속의 플라즈마가 도달하는데 
지구를 스쳐가던 플라즈마가 지구의 자기장에 이끌려서 
진입하게 되면 이 플라즈마가 대기중에 있는 공기분자와
반응을 하는 것이 바로 오로라 현상 이라고 한답니다.^^


오로라에 대해서 다 알진 못하지만 
보는 것 자체만으로도 너무 아름답네요.^^




자아~~계속적으로 여러 현상의 오로라를 감상합시다.^^




이럴땐 정말 우주의 신비가 느껴지지 않나요?


칼모양과 어떤 형상이 보이는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네요.^^


음..마치 피아노 선율에 따라 움직이는 그림자 같아 보여요.


오로라는 주로 아이슬란드인 북유럽에서 자주 발생한다고 하네요.




자기장이 가장 쎈 곳이 북극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나라는 무지개 정도로만 그치는 거구요.^^




딱 봤을때 뭐가 보이시나요?
전 새 한마리가 날아다니는 줄 알았네요....
어쨌든 오로라는 형형색색이 오묘함을 발하네요.^^










         이 사진은 정말 그야말로 불사조가 따로 없어요.
어쩌면 이렇게도 선명하게 보이는지~~












   지구의 자기권은 극지방으로 갈수록 구부러지는 형태여서 
극지방에서는 자기층이 엷게 형성이 된다고 해요. 




이 엷은 층에 태양풍이 스며들면 입자들과 
대기 속의 공기 분자가 충돌하면서 오로라가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빛을 연출하는 오로라~~~~
다들 잘 감상하셨나요?

일하시다 스트레스가 쌓일때 이런 예쁜 사진들을 
구경하다보면 어느새 기분이 좋아지는 것을 느낄수가 있어요.

뭔가가 내기분을 어지럽힌다면 
곧바로 예쁜 오로라 사진 보러들 오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