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30일 토요일

새해 다양한 전통떡국과 곁들임 음식 모음




안녕하세요~~티켓카페 인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가 돌아올때마다 우리는 의례히 전통적으로 
한살을 더 먹는다는 의미에서 떡국을 먹게 되는데요.







항상 엄마가 해주시는 떡국은 너무너무 맛있는거 같아요.
하지만이젠 손수 내가 한번 떡국만들기에 도전해 보시는 것도 ~~!!






재료만 있으면 방법은 다 거기서 거기니깐 쉬울꺼라 생각하구요.






떡국에 들어가는 재료들이 모두 비슷하지만
그래도 다양한 먹거리인 만두나 김치, 깍두기등 곁들임 음식도 
함께 준비한다면 더욱 감칠나고 푸짐한 식탁이 될꺼 같아요.











일반적으로 떡국을 먹을때는 보통 떡국에 김치만 먹기 마련인데요.
여기에 만두를 곁들여 먹으면 더 맛깔난 식사가 될꺼 같아요.^^









떡국과 만두는 어딜가나 찰떡 궁합인거 같아요~~!












만두는 빚은 모양만 봐도 입맛이 돌아요.

파김치도 예쁜 모양이 더욱 정성스럽고 
맛깔스러워 보이는거 같아요.











손님 상차림으로도 아주 제격이네요.
매콤한 김치만두는 정말 맛있어요~~!












사진을 계속 올리다 보니 이거이~~~군침이 너무 도는데요.
저도 오늘 저녁 레시피로 떡국은 없으니 계란만두국으로 대체를 ㅠㅜ












저는 어째 떡국보다 만두가 더 눈에 들어오는 걸까요??? ㅎ~








늘상 얻어먹던 밥상이었는데 
어느 순간 내가 해야 되는 날이 와요.

요리사가 아닌 이상 음식만드는 일이 
내겐 너무 버겁다 하시는 분들~~~~









내가 만들어서 한번 먹어보고 맛있으면 ~~~
손님대접에도 한번 시도해 보심이 어떨까요??^^

새해 끝날과 첫날을 기분좋은 마음으로 준비하시고
멋진 해돋이도 구경하는 알찬 시간들이 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